본문 바로가기
주식 세금 부동산 stock tax coin financial life

홈트 기구 사용하기 - 가성비템 모음

by 치프라 2020. 6. 25.
반응형

운동을 좋아한다면 집에 이런 홈트 도구들이 있더라고요. 보통 천원대에서 만원대로 간편하게 집에서 운동 즐기기 갑니다.

#1. 푸쉬업바


팔굽혀펴기 바닥에다 하면 아무래도 손목이 90도 이상으로 꺽여서 무리가 가더라고요. 길 지나가다가 2천원에 정말 싸게 득템한 푸쉬업바를 들고서 팔굽혀펴기를 해보니 우선 손바닥이 안아프고 그리고 손목도 덜 아픕니다.

푸쉬업바를 하고서 다리를 쭉 뻗은 상태로 펴고서도 해보고, 다리를 반접은 상태에서 무릎만 대고도 해보고도 해봅니다.

손이 미끄러지거나 밀리지 않게 처리가 잘 되어 있는지, 손잡이 부분에 손가락이나 손바닥에 무리가 안되게 그립감을 살펴도 보고, 그리고 무엇보다 무게가 무겁지 않으면서도 바닥에 잘 정지되어 있는지 안정성도 살펴보면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풀업밴드


풀업바를 걸어놓고서, 아무리 해도 턱걸이는 힘든 운동 중 하나인데요. 풀업밴드를 같이 매달아 놓으면 풀업동작도 즐기면서 놀이하듯이 할 수 있게 됩니다.

풀업밴드도 중량에 따라서 여러 탄성을 지니고 있어서 제품 설명을 보면서 내 몸무게에 맞고, 그리고 앞으로 도전하거나 목표하는 턱걸이 회수를 유념해서, 탄성이 좋은 것과 아닌 것을 2가지 정도 사 놓으면 목표에 맞게 턱걸이를 할 수가 있어 좋습니다.

#3. 풀업바


친업을 하거나 풀업을 할 때, 머신들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요즘에는 🚪 문고리에 고무바킹으로 부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 풀업바들이 많이 보입니다.

고무바킹 부분은 육각형 형태와 원형 형태 등이 있던데, 두 개다 구매해보았는데, 결론은, 원형 형태보다는 육각형 형태가 조금더 밀착력이 좋았습니다. 원형은 서로 원으로 연결되어서인지 원 곡선이 살짝 미끄러지기 쉽게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제품 설명서대로 꽉 잘 밀착시키는 것 잊지 마시구요.

길이도 중요합니다. 문 너비가 집집마다 달라서 긴 형태를 사야할지, 아니면 중간 길이가 좋을지 꼭 줄자로 재어보고, 그리고 혹시 생각하던 문이 아니라 다른 곳에 이동하고 싶을 수도 있으니, 설치할 곳과 이동 희망 장소 까지 잘 고려해서 구매해 봅니다.

더불어 그립감! 턱걸이 하다보면 손바닥이나 손가락 아래 손바닥 부분이 아무래도 무리가 오므로 잘 덧대어져 있어서 그립감이 좋은 제품으로 골라봅니다

#4. 케틀벨


스쿼트 동작 때, 옆구리 운동 때, 유용하고 재미있는 케틀벨. 양손으로 들고 무릎 아래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케틀벨은 아무래도 무게 찾기가 중요할 텐데, 너무 가벼워도 운동 효과가 없으니, 집에 물통 2리터로 연습을 해 본 후에 무게를 찾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5. 아령 덤벨


가장 하기 쉬운 운동 덤벨운동. 어깨 운동을 할때도, 팔운동을 할 때도. 저는 개인적으로는 3킬로 5킬로 등 무게를 2가지는 마련하는 것을 강추합니다.

무게 강도를 높혀가며 한 세트~다섯 세트하고나면 어깨가 시원해지고 팔에 힘도 붙는 느낌이 들어 신납니다.

형태도 오각, 육각 등으로 안 굴러가게 잘 나와 있어 보관하기도 좋은 제품들도 눈에 많이 띕니다. 더불어 색상을 고를 수 있고, 녹슬지 않게 잘 보호되어 있는 제품으로 골라서 손도 보호하고 집안 운동 바닥상태도 관리할 수 있어야 겠죠

#6. 바벨 바


바벨은 바벨무게중량에 따라 한세트를 마련해 놓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물론 가격대가 좀 올라가기는 하지만 시중에 잘 찾으면 오만원 내외로 사용 편한 제품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7. 요가매트


요가매트는 두께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트래블용이 아니라면 집에서 쓰기에 편한 두께들이니 가격보고 고르는 편입니다. 그리고 너무 두꺼운 것을 사도 말아서 세워놓기가 힘들고, 집이라 맨발로 할 때가 많은데 발이 푹 들어가는 단점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더라고요.

#8. 요가볼


큰 요가볼은 누운채로 있으면 정말 시원하죠. 저는 작은 요가볼을 사서 다리 밸런스를 유지하거나 다리 사이에 껴서 누워서 복근운동때 사용하고는 합니다.

#9. 요가링


신묘한 제품인데요. 보통 종아리알 빼는 용도로 사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발끝에 걸어서 다리를 쭉 스트레칭할 때 정말 효과가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