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전 리뷰기 electronics review

헤이카카오 - IT리뷰기 1편

by 치프라 2020. 6. 23.
반응형

헤이카카오 주로 어떤 기능으로 쓰시나요? 최근에 업데이트된 기능부터 자주 쓰는 추천 기능까지 모아봤습니다

#1. 근처 맛집 알려줘 서비스

까페, 중국집, 빵집, 고깃집. 맛집 리스트들을 제공하는 기능. 일단 근처 맛집이니 위치정보가 제공될 것이고 + 장소 정보들은 카카오 플레이스에서 가져왔을 것으로는 보여집니다

#2. 근처 약국,마트 휴무일 안내 서비스

이 이외에도 약국, 마트 등의 휴무일 등 알려주는 기능도 강화되었는데, 인터넷 검색이 더 빠를까요. 음성 인식이 더 간편할까요. 보통 집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는 바쁜 1인으로서는 헤이카카오앱을 켜서 음성인식하는것보다는 카카오 미니에게 물어보는 것이 더 간단하기는 합니다.

#3. 멜론 음악듣기

가장 많이 미니로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음악을 집에서 듣는 것만큼 호사스러운 일이 없으니까요. 멜론의 플레이리스트 들려줘 하면 얼른 찾아서 스트리밍해주고 라이프 퀄리티도 올라 가는 기분좋음까지 느껴집니다. 물론 멜론 서비스는 월정액제로 돈을 내야하죠.

반대로 이동하면서는 가끔 가다가 들려오는 음악을 헤이카카오앱에게 인식시키면 음악 제목을 말해주고는 하는데, 이역시 음악찾기에도 좋은 기능입니다.

카카오미니로 듣다가도 모르는 음악 이 흐르먼, 노래 제목 알려줘 하면 금방 찾아서 알려주고, 또, 해당 노래가 맘에 안들면 다음 노래 들려줘 하면 바로 다음곡으로 넘겨주는 센스까지, 저는 개인적으로는 멜론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만족도가 가장 큰 편이고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4. 번역 서비스

문장을 말해주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바로 번역하고 음성 지원까지 해서 읽어줍니다. 사전 기능이죠. 구글 의 번역기를 자주 사용하기에 해당 기능도 친숙하게는 다가옵니다만, 공부할때 외에는 자주 쓰게 될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5. 시간 그리고 날씨

의외로 집집마다 시계가 없거나, 핸드폰을 눌러서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지금 시간 알려줘 라고 하면 미니가 간편하게 시간을 알려다 줍니다. 이것도 최애 기능. 외출 전이나, 바쁜 아침시간에 다른 일을 하면서도 시간을 그때 그때 음성으로 체크하는 간편함이 최고입니다.

날씨 정보도 알려주기에 외출 준비에는 확실히 도움을 받죠.

#6. 몇가지는 헤이카카오가 분발해 줬으면 하는 점

몇 가지는 카카오 미니를 쓰면서 헤이카카오가 좀 더 해줬으면 하는 부분. 헤이카카오 앱과 연동을 꼭 해야하니, 가끔 폰을 바꾸거나, 전원을 뺐다 꽂고 하면 앱과 연동 상태를 여러번 조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것도 콘트롤할때마다 일인데요. 굳이 앱까지 찾아들어가지 않더라도 핸드폰 화면 프론트에사, 블루투스 연결하듯이, 간편하게 자동연결을 쉽게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