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체험기 game roblox minecraft nintendo

모동숲 섬 평판 5 달성하기

by 치프라 2020. 8. 9.
반응형

모동숲에는 섬 평판이 1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3이 달성하는 순간, KK 가 오고, 섬 크리에이터가 되어 기뻤다면, 섬 평판 5 달성의 순간에는 섬 평판 4에서 올라갈듯말듯한 그 순간이 어느 정도 지난 후에, 온 단계라 뭉클한 그 무엇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섬 평판 5 달성하기>

여울이가 항상 섬 평판에 대한 조언을 해 주죠. 하지만, 어떻게 하라고는 얘기를 잘 안 해 줍니다. - 아쉽지만요 -

섬 평판 3까지는 주민 수를 늘리고, 시설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면서 달성을 하게 되는데요. 

섬 평판 4에서, 5가 되는 그 순간이 어느 정도 힘이 들면서도, 되고나면 뿌듯한 점이 있습니다.

<모동숲 섬 평판 5 달성하는 방법 모음>

1. 나무를 많이 심습니다. 나무를 많이 심는 수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들이 있는데요. 저는 과일 들을 모아서, 과수원도 가꾸고, 대나무숲도 만들고, 복숭아 나무들도 모아 놓고, 섬 곳곳에 나무를 가꾸어 나갔죠. 100여 그루가 넘는 수준까지 가야 한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입니다. 

2. 꽃을 심습니다. 꽃은 교배를 하면서 늘어나기에 몇 송이까지일까 궁금하기도 한데요. 300 송이까지 가야 한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입니다.

3. 울타리를 만듭니다. 울타리 작업이 의외로 치우고, 쌓고 하는데 공수가 많이 드는데요. 그래도 울타리 100개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들이 보입니다.

4. 잡초 줄이는 것은 필수이구요.

5. 마찬가지로 주민 수 10명 달성도 필수입니다!

6. 비탈길을 4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들도 보입니다.

7. 시설을 개조하는 것 또한 필수입니다. 시설에는 안내소, 박물관, 너굴상점, 그리고 에이블시스터즈의 개점 및 업그레이드가 필수겠죠. 

8. 하지만, 제가 발견한 것은, 무엇보다도 DIY로 가구를 많이 배치해야 합니다. 집 안 뿐 아니라, 곳곳에 소광장이나 공간을 만들어서, 테마를 지정하고, 예를 들면, 노천온천이라든지, 놀이동산, 작은 공원, 분수대 등 공간을 가꾸어 갑니다. 가구를 250개까지는 만들어야 섬 평판 5에 달성한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입니다. 

<섬 평판 5가 되었을 때 얻는 점들>

섬 평판 5를 달성하면, 2가지를 얻게 되죠. 바로 금 물뿌리개 레시피와 그리고 은방울꽃입니다.  금 물뿌리개로는 금장미를 얻을 수 있고, - 물론 금광석을 얻어서 만들어야 하죠- 은방울꽃은 랜덤으로 섬 곳곳에 피어나죠 - 은방울꽃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